여름이면 찾아오는 불청객인 초바리들은 음식이 있는 걸 귀신같이 알고서는 찾아오는데요. 초파리는 번식력이 뛰어나 한번에 100~200개의 알을 낳아 순식간에 여러마리가 나타납니다. 불쾌감을 주는 초파리가 나타나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파리가 생기는 이유
집 안에 당과 산이 있는 음식이 원인이 됩니다. 초파리는 후각이 발달해 1km이상의 거리에서도 냄새를 맡아 찾아오므로 과일과 채소는 바깥에 오랫동안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남은 음식과 쓰레기통, 싱크대 배수구를 자주 청소해야하며 설거지를 쌓아두지 않아야 하며 음식물쓰레기를 자주 비운 후 버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초파리 없애는 방법
1. 방충망, 배수구, 하수구 등 초파리가 들어올 수 있는 경로를 막아주세요.
방충망 손상 여부와 빈틈을 확인해야하며 방충망 간격은 초파리보다 작은 사이즈로 촘촘해야합니다. 또한 싱크대 배수에 뚜껑을 덮어두고 1~2주마다 배수구, 하수구에 뜨거운 물을 부어 내벽에 붙은 초파리 알과 유충을 제거해주세요.
2. 초파리 트랩을 만들어 주세요.
빈 페트병이나 일회용 음료수 컵을 가로로 잘라 설탕 (1) : 식초 (1) : 주방세제 (1) 비율로 섞어 병의 반을 채워준 후 입구에 랩을 씌워 이쑤기새로 랩 중앙에 구멍을 뚫어주면 초파리가 출구를 찾지 못하고 갇히게 됩니다. 이때 구멍의 사이즈가 너무 크면 초파리가 탈출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바나나 등 과일 껍질에 상처가 났다면 가능한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미세한 상처가 있는 경우에는 발표가 빨리 진행돼 초차리가 잘생기니 랩이나 비닐에 감싸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보관 하셔야 합니다.
댓글